티스토리 뷰

이 글에서는 대한제당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의 현황과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한제당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모아 제공하니 투자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제당 주가 전망

 

 

 

 

 

 

대한제당 기업 개요

 

대한제당는 식료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강승우 이며 설립일은 1956/07/06, 주식 상장일은 1968/12/27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310명 이고 본사 주소는 인천시 중구 월미로 116 (북성동1가)입니다.


 

 

 

 

대한제당 주가 분석

 

대한제당 현재 주가는 3,200원이며 전일 대비 -3.18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제당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설윤호 주주가 전체 지분 48.2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대한제당는 식료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3,200원 입니다.

 

 

 

대한제당의 시가 총액은 2929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89,696,58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77% 이며 장중 거래량은 1,949,030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3,252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대한제당 주식 배당수익률은 3.62% 입니다.

 



대주주 조합 정보는 단기 투자를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 조합과 대표자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제당 가치 분석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한제당는 전체 기술주 2,095개 기업 중 1,399위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대한제당 주식 결론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 증가>



-동사의 주요사업부문은 식품, 축산유통 및 기타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속회사의 사료사업부문 및 골프장, 외식업 등이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식품부문의 설탕 및 조제품, 사료부문의 배합사료가 있으며축산유통부문의 주요 상품은 수입육 및 수산물이 있음. 제당식품부문에서 국내에서는 실수요처, 대리점, 대형할인점을 통해 해외에서는 주로 아시아지역 국가의 실수요처 및 중간무역업체을 통해 판매경로 확보함.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2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5% 증가.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사업이익 증가와 이자수익 증가, 판관비 감소 영향으로 매출 감소폭을 상쇄하여 영업이익은 증가함. 축산선진국과의 기술제휴 및 축산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한 신개념 제품, 고객 ?춤형 사료 개발 등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에 노력하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등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을 사는 큰 주체이지만, 각자의 투자 전략이 일치하지 않아 제일 약한 세력입니다. 간단히 표현하면, 투자 전략이 집중되지 않아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졌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고, 세력의 약점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것이 최근에 더 일반적인데, 외국인 매수의 허위성과 개인이 선호하는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인 투자 전략은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해당 종목이 매력적이라는 뜻입니다. 주식 전망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패턴을 조사해야 하며, 이것은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반응형